2010년 1월 28일 목요일

apple iPad 가격이 낮은 이유

아이패드가 출시 되었습니다. 많은 부분에 있어 사람들로 부터 감탄을 자아내고 있는데요. 특히 가격이 인상적입니다. wi-fi 만 제공되는 16G 아이패드가 499달러(약 60만원)라고 하니 일반적인 기존의 넷북보다는 약간 비싸지만 노트북보다는 확실히 싼 가격입니다. 아이팟 터치와 비교가 가능할 정도로요. (현재 아마존 iPod touch 32G 가격 269.99달러)

 

처음에 이 가격을 보고 스티븐 잡스가 야심차게 내어놓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사실 기존의 고가정책을 취한 애플이 갑자기 iPad를 낮은 가격에 내어놓았다는 것은 그 만한 이유가 있다는 것인데요. 오늘 <Advertising Age 기사>를 보고 그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기사에서는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플레쉬가 지원되지 않는 다는 점을 그 이유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스티븐 잡

스가 시연할때 사이트의 광고가 뜨지 않았죠.) 다시 말해서 iPad에서의 광고를 보여주기 위해서는 기존의 웹사이트를 그대로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iPad SDK를 이용한 iPad만을 위한 사이트를 제공해야된다는 것이죠. 광고도 마찬가지 입니다. 즉 다시 말해서 쉽게 생각하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안만들고 기존의 웹사이트를 그냥 사용할 수 있겠구나 라는 것이 틀렸다는 것입니다. iPad만을 위한 사이트 및 광고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누가 그 서비스를 제공할 까요? 바로 최근에 Apple사가 인수했던 quattro wireless 라는 것이죠. 정말 기가막히가 떨어집니다. 다시 말해서 애플에서는 싼 가격에 플랫폼을 제공하고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게 한다음에 quattro wireless를 통한 서비스를 가지고 수익을 얻는다는 것이죠. iPad가 가격이 낮은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어쩌면 이부분은 애플사가 아이폰을 출시하고 크게 배웠던 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애드몹이라는 광고회사를 구글이 인수했으니 뒤 늦게 애플에서는 후회를 한 것이죠. 애초에 애드몹이 애플것이 였고 애플에서 모든 서비스를 제공했다면 애플에서는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었다는 것은 쉽게 상상할 수 있습니다.

 

 

결국 이번 애플이 내너놓은 iPad는 애플의 새로운 기술을 보여준 것 뿐만 아니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보여준 것으로 보여 집니다. 이제 스티븐 잡스도 사업가로서의 기질을 보여주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애플 아이패드, 언론사에 어떤 영향 미칠까
    1. 첫느낌솔직한 첫느낌은 대단하다, 언론사의 메시아가 등장했다라는 것보다 그저 "아이폰 키워놨네" 정도였습니다. 아이폰을 접했을 때보다 열광할 만한 거리가 제겐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이 정도라면 이북 리더로서 손색이 없겠네"랄까?대신 누군가가 '킨들 살래? 아이패드 살래?' 라고 묻는다면 저는 큰 고민 없이 "아이패드"라고 답변할 겁니다. 비슷한 가격대라면 게임에다 기타 범용성을 갖춘 아이패드가 훨씬 매력적이기 때문입니다. 앱스토어의 수많은 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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