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29일 금요일

새로운 모바일 광고

최근 스마트폰의 활성화에 따라 모바일 광고가 성장하고 있는데요. 그 형태 또한 계속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단순한 텍스트 광고나 wap페이지의 display광고가 주를 이뤘지만,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 활성화에 따라 모바일 광고 서비스고 날이갈 수록 진화해가고 있습니다. 이번 소개해드릴 광고 서비스는 crisp wireless에서 개발한 고정형 모바일 광고입니다. 제공하는 광고 형태는 애드몹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광고와 마찬가지로, 전화, 메일, 비디오, 구입, 형태랑 같지만,  기존의 모바일 광고 형태는 고정형인데 비해 crisp wireless 광고 형태는 배너와 흡사하다는 차이를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애드몹의 고정형 모바일 광고 & crisp wireless의 광고>

 

가장 특징은 고정이 아니라 사용자가 스크롤을 위아래로 움직일 경우에는 사라지고 광고를 보기 싫으면 없앨 수 있도록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기존의 모바일 광고는 보기 싫어도 봐야 했지만 이번 새로운 광고는 보기 싫을 경우에 없앨 수 있다는 점에서 사용자에게 반감을 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crisp wireless 광고 소개 영상

 

 

 

 

 

확실히 온라인상에서의 배너광고와는 전적으로 다르다고 할 수 있으며, 기존의 고정형 모바일 광고의 단점을 없앤 서비스로 앞으로 많은 활용성을 보일 것으로 예상 되어 집니다.

댓글 3개:

  1. 모바일이 대중화가 되어있다보니 아마 광고시장도 어마어마 할 것 같습니다. ^ ^

    답글삭제
  2. @Mr.번뜩맨 - 2010/02/06 13:14
    뉴 미디어 광고 산업은 그 형태가 새롭고 재미있는 형태를 할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